Knock.Knock

[수요미식회/태국쌀국수]소이연남 본문

맛집

[수요미식회/태국쌀국수]소이연남

리가영 2017. 5. 10. 16:38
수요미식회 - 소이연남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267 1층

수요미식회 태국식 국수를 전문점으로 하는 연남동에 위치한 소이연남

간판부터 태국스타일의 간판 이었다
간판만 있으면 여긴가 맞나?
싶지만 대기줄이 있어서 눈에 띄는 집이다

점심타임에 가서 그런지 대기줄이 길었다
더운 날씨에도 사람들이
기다리는 것을 보면 맛집인 것 같다

12시에 갔는데 50분정도 기다렸다.

대기손님을 위해 시원한 물을 제공하고
예약은 안된다는 안내글을 볼 수 있다

내부 인테리어는 태국식인가? 싶다
TV에서 본거 같기도 하고??

메뉴판은 이렇게 벽에 붙어있다
보통 두 명이 와서 B set를
주문한다고 한다

나는 소고기국수 두개 주문
국수를 주문할때 면발크기를
 선택할 수 있는데 중면과
소면 골고루 주문.

음료를 주문하면 스테인리스 컵에
시원한 슬러시와 같이 나온다

소고기국수

기존에 알고 있는 쌀국수 비주얼이고
고기 고명도 엄청크고 질감도 부드럽다.

태국이나 베트남 쌀국수는 육수가
정말 마음에 든다 소이연남의
태국 소고기국수의
깊은 맛의 국물이 좋았다.

소고기국수(얇은면)

면 양도 엄청 많지만 면 굵기가 정말 얇아서 자칫 식감이 안좋을 수 있지만
숙주가 들어있어 식감도 심심하지 않았다

얇은면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얇은면은 식감이 좋지않은 것같다 육수도 배어있지 않고
얇은면은 숟가락에 육수랑
같이 먹어줘야 될 거 같다

개인적으로 두 종류를 비교해보면
두꺼운 면이 훨씬 낫다.

국물이 맛있기 때문에 숟가락에 국물과
면을 같이 먹는 것을 추천한다

Comments